▲ 라리가, 바르셀로나 VS 비야레알
▲ 바르셀로나, 네이마르
한국 시각으로 15일 오전 4시, FC 바르셀로나(이하 바르셀로나)와 비야레알 CF(이하 비야레알)의 프리메라리가 16라운드 경기가 바르셀로나의 홈 구장 캄프 누에서 열린다.
바르셀로나는 현재 13승 1무 1패로 불안한 리그 1위를 달리고 있다. 2위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와는 승점이 같고 골 득실도 2점 차이뿐이 나지 않는다. 3위인 레알 마드리드도 승점 3점 차로 바싹 따라 붙었다. 심지어 팀을 대표하는 리오넬 메시가 허벅지 부상을 당하면서 전력에 큰 누수가 생겼다. 리그 최정상 자리를 언제 내줄지 모르는 상황에서 악재가 겹친 셈이다.
그나마 다행인 부분은 여름 이적 시장에서 선택했던 네이마르가 활약하고 있다는 점이다. 네이마르는 최근 셀틱과의 챔피언스리그 조별 예선 6라운드에서 입단 이후 첫 해트트릭을 달성했다. 이날 바르셀로나는 네이마르의 활약에 힘입어 챔피언스리그 16강 진출을 확정 지었다. 메시의 부상 이후, 간만에 건진 통쾌한 승리였다.
한편 이번 시즌 승격팀인 비야 레알은 기대 이상의 실력을 보여주고 있다. 현재 비야 레알의 에이스는 도스 산토스다. 산토스는 현재 13경기 6득점으로 라울 가르시아, 카를로스 벨라와 함께 리그 득점 6위를 기록 중이다. 산토스의 활약에 힘입은 비야 레알은 현재 8승 4무 3패로 리그 5위를 달리고 있다. 이번 시즌 예상 외의 성적을 보여주면서 다크호스라 불리는 만큼, 비야 레알이 바르셀로나를 잡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